건축 기본요소 - 현관문 재질 적용하기
이전 글에서는 재질을 쉽게 적용하는 방법만을 설명 드렸습니다.
현관문만 조금 세부적으로 노드(Node) 설계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관문만 조금 세부적으로 노드(Node) 설계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전에 Edit-Preferences-addon-Node Wrangler를 체크해 두셔야 편리하게 Shader Editor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이과정을 모두 끝내면 아래와 같은 렌더링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노드를 좀 더 활용하면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드(node) 설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습을 하기 이전에 다음 링크에서 Texture와 HDRI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Wood Texture Download
HDRI Image
다음의 사이트는 가입없이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비슷한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https://cgbookcase.com
https://cc0textures.com
https://texturehaven.com
자연과 건축기초과정 블렌더 시리즈를 작성을 종료합니다.
기초이긴 하지만 초보자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블렌더가 국내 사용자가 적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건축뿐만 아니라 토목, 기계분야의 설계자나 기술자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과정이 어려우시다면 blenderbop님의 youtube channel을 추천합니다.
Blender hom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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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벽체와 벽체 오픈작업 하기
- 창호 만들기
- 단순 재질(Material) 적용하기
- UV좌표 작업하기
- 현관문 재질(Material) 적용하기
이과정을 모두 끝내면 아래와 같은 렌더링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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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관문 사실적 표현 |
노드(node) 설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습을 하기 이전에 다음 링크에서 Texture와 HDRI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Wood Texture Download
HDRI Image
Free Texture Homepage
sketchuptextureclub는 가입을 해야 합니다.다음의 사이트는 가입없이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비슷한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https://cgbookcase.com
https://cc0textures.com
https://texturehaven.com
동영상 보기
다음의 영상 참고해서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기 바랍니다.작업순서 설명
- World Tab에서 HDRI 이미지를 적용
- Wood texture 적용
- Texture node를 복사해 2개로 만들어 줍니다. 동일한 texture를 noise texture 로 혼합시켜 줍니다. 서로 혼합해 색상을 다르게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 RGB Curve 노드를 연결합니다. 색상을 약간 다르게 조절해 줍니다.
- MIx RGB 노드로 연결해 줍니다.
- Bump 노드를 Principled node의 Normal 소켓에 연결해 줍니다.
기초이긴 하지만 초보자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블렌더가 국내 사용자가 적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건축뿐만 아니라 토목, 기계분야의 설계자나 기술자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과정이 어려우시다면 blenderbop님의 youtube channel을 추천합니다.
Blender hom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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