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랭이풀 만들기 [Finger Grass Modeling and Rendering]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 온대, 열대지방에 나타납니다.
 마디가 옆으로 퍼지면서  마디부분에서 뿌리가 나며 계속 옆으로 퍼저 나갑니다. 크기는 40~70cm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잎은 깊이 8~20cm, 나비 5~12mm정도로 연한 녹색이며 표면을 만지면 껄끄럽습니다.
 꽃은 7~8월에 피고 상단에 3~8개의 가지가 달립니다. 
 사료로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칠고 관리가 안된 잔디와 비슷해 보이지만 바랭이의 모습입니다. 작을땐 마치 잔디와 흡사해서 함께 자라면 골치 아픈 풀이기도 합니다. 밭에서는 뽑아내기도 힘든 풀이라서 삽으로 밑둥을 쳐서 뿌리를 잘라내 처리를 하곤 합니다.

blender finger grass rendering
[바랭이 렌더링]

 바랭이 모델링과 재질 만들기

재질(Texture) 준비하기

  • 대지재질 (Ground Texture)
바랭이 재질 (Finger grass texture)
아래의 그림을 다운로드해서 텍스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 후 Download 받아야 큰 이미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랭이 텍스처]


아래 그림에서 위의 모습은 초기의 모습이고, 점점 옆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마디에서 뿌리를 내립니다. 
[바랭이 렌더링 모습]


최종 렌더링 모습과 완료파일 (Blender2.83)

[바랭이, 개망초, 쑥을 대지에 렌더링]

 이전에 모델링한 들꽃들과 바랭이를 렌더링한 결과입니다. 점점 다양한 들풀과 들꽃이 겹쳐지면서 사실적인 표현이 되 가는듯 합니다.

[초원 렌더링]
 
 거친 초원같이 표현을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Rendering Finish File : Download
Finger grass Texture : Download

 앞으로의 블로그 계획은 들풀들을 만들고 꽃과 나무를 만들고 그리고 건축물을 설계해 올려놓을 생각입니다. 결국에 자연적 요소를 잘 알아야 좋은 건축물의 설계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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